한국어
에덴컬럼

이런 목장되게 하소서

2023.02.05 17:23

Master 조회 수:639

우리가 목장모임 나누는 것이 있는데, ‘감사제목입니다. , 바쁜 이민생활 가운데 좋은 생활 정보나 다른 이야기도 많은데, 하필이면 감사를 나누는 것일까요?  


감사나눔에는 겉으로는 별거 아닌 같지만, 놀라운 육적이고, 영적인 비밀이 들어있습니다. ‘행복은 감사에서 시작된다 합니다. 사람들의 병은 대부분 스트레스에서 오는데, 원인은 마음의 상처와  부정적인 생각들입니다. 감사의 마음을 가지면, 모든 스트레스와 병을 이길 있습니다.


요즘 미국에서도 우울증 환자들을치료하기 위해서 약물치료와 병행해서 소위 '감사 치유법’ 사용한다고 합니다. 환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삶에서 감사한 일들을 찾아내게 해서, 감사를 회복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많은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텍사스에 있는 암전문 병원 MD앤더슨 암센터에서 31년간 사역한 김의신 박사 믿음생활이 치료에 실제적인 효과가 있다고 소개한 있습니다. ‘교회 찬양대원들과 일반인들의 면역세포수를 비교해보니 찬양대원이 배도 아닌, 무려 1000배나 많은 것으로 측정되었다 합니다. 감사로 찬양하는 자가 건강하다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전쟁에 참전하고 , 트라우마로 인해 짜증과 불평만으로 일관했던 사람이 자신도 모르는 불치의 병으로 몸이 굳어져 조금도 움직일 없었다고 합니다. 모든 검사를 보았지만, 특정한 병을 발견할 없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감사치료요법을 소개 받고, 매일 밤에 ‘감사합니다’ 말을 수천번씩 고백했더니 몸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또한 감사가 주는 영적인 유익은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가장 인정하는 통로가 된다는 것입니다.  감사의 고백은 이미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상황에 개입하셔서, 가장 선한 것으로 이끌어 주심을 믿고. 미리 선포하는 믿음의 고백입니다. 모든 사건과 상황에서 나의 좁은 소견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인정하고, 분이 최종적으로 일하실 모습을 바라보며,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것을 믿는 것입니다.  


결국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능력을 인정하는 것이 감사에 들어있습니다.  특히 감사를 자꾸 떠올릴 , 사탄이 주는 어두움의 영을 물리칠 있습니다. 사단은 과거에만 우리를 묶어두려고 합니다. 실패하고 연약한 것들, 부정적인 것만을 생각나게 합니다.  그러나 성령은 감사를 통해 미래로 나아가게 합니다.


 놀라운 것은 우리가 작은 것에 감사하면 하나님은 감사를 허락해 주십니다. 하나님은 믿음의 그릇대로 복을 내리시는데, 믿음의 그릇이 바로 감사를 통해 만들어집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 주신 은혜를 기억하며 날마다 주어진 삶에서 감사를 고백하시길 바랍니다.

에덴장로교회 (Eden Church ) 2490 Grove Way, Castro Valley CA 94546 / 교회전화번호(510)538-1853
Copyright ⓒ 2014 Edenchurch. All rights reserved.